본문으로 바로가기

백소오궁 환불후기


 4월 중순경 어머니를 위해 백수오*을 구매하였었습니다. 얼마 후 가짜 백수오 사용 관련 혐의로 언론에 올랐던 제품이었는데요, 그 소식을 접하고 알아보니 건강 상 큰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기에 바로 환불하고자 마음먹었습니다.


 구매는 홈쇼핑을 통해 했기 때문에 홈쇼핑 고객센터로 전화했습니다. 관련 문의가 엄청나게 많은지 상담원의 목소리를 듣기까지의 대기시간이 꽤 길었고요.


 얼마 뒤, 지친듯한 상담원의 목소리가 전화기 너머로 들려왔습니다. "고객님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자초지종을 설명하고, 환불을 요청했습니다. 환불을 받기 위한 계좌의 은행명과 계좌번호 등을 수화기 너머로 불러주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워낙 많이 환불접수가 되어, 환불에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럴 수도 있겠구나 하곤 마음 편하게 지냈습니다. 이때가 6월 초 쯤이었을 거에요.


7월 초쯤, 계좌를 확인해보니 아직도 환불처리가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바로 홈쇼핑 고객센터로 전화했습니다. 황당한 답변을 하더군요.  "아, 워낙 많다 보니 누락이 된 것 같아요, 바로 입금처리 되도록 요청하겠습니다."


그로부터 2일 후 환불처리를 받았습니다.


조금 황당했습니다. 누락이 된 부분을 홈쇼핑 측에서 직접 점검하지 않는가? 하는 생각도 들고, 환불요청을 한 고객이 직접 이런 부분을 확인해야 하는 것인지 하는 생각도 들고, 이런 사실을 모른 채 아직도 하염없이 환불을 기다리고 있는 사람도 분명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제가 겪어본 홈쇼핑의 고객센터는 이런 부분을 세심하게 신경 써주지 않습니다. 아직도 환불을 받지 못한 분이 계시다면 당장 전화를 하시기 바랍니다.